HOME>탈모.모발관리>탈모클리닉
탈모란?

탈모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모발의 재생기관 격인 모유두(毛乳頭)에 이상이 왔을때 모근의 일부가 죽을 때 나타납니다. 탈모의 원인학설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호르몬 설과 유전 설이 유력해 왔습니다.

 
탈모의 원인

탈모의 원인을 아직까지 확실하게 규명하지는 못했으나 현재보고 되고 있는 유력한 원인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유전, 영양불균형, 혈액순환부전, 과도한 피지분비, 피지분비 부족, 약품부작용
,호르몬장애, 노화, 스트레스, 모낭충

 
탈모의 종류

남성형 탈모
주로 20대 후반 혹은 30대 초반부터 나타남. 남성 호르몬의 과잉분비에서 나타나고 머리털이 가늘어지면서 짧고 솜털 같으며 생장기가 짧아서 가늘고 짧은 모발만 있게 됩니다. 옆머리는 남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양쪽 옆머리는 빠지지 않습니다.

M자형 초기 이마 가운데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M자를 그리며 빠지기 시작하여, 말기 뒷머리 부분만 남는다.
U자형 초기 앞이마가 넓어 보이다가 점차적으로 위로 빠지기 시작한다. 말기 윗 머리카락이 하나도 없다.
O자형 초기 머리 상반부에서 원형을 그리면서 점차 확대된다. 말기 뒷머리부분만 남는다.
O+M자형

초기 앞이마가 U자형으로 빠지면서 머리 상반부도 동시에 빠진다. 말기 머리가 하나도 안 남을 수가 있다.

C자형

초기 가르마를 중심으로 한쪽으로 C자를 그리며 빠지기 시작하여 말기 뒷머리 부분만 남는다.

C+O자형 초기 가르마를 중심으로 C자형을 그리며 머리상반부도 동시에 빠진다. 말기 머리가 하나도 안 남을 수가 있다

여성형 탈모
주로 25세 혹은 30세부터 나타남.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젠이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 보다 많기 때문에 남성형 탈모와는 달리 완전 대머리로 진행이 되지 않는다.

원형 탈모
머리털이 있는 두부에 한 곳 또는 여러 곳에서 경계가 선명한 원형의 탈모가 있다. 주변의 머리털이 쉽게 빠지며 탈모가 일어나는 부위의 피부에는 염증증상과 가려움증이 없다.

스트레스성 탈모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체내에 활성산소가 유발되어 세포 조직이 상하게 되어 탈모를 일으킨다.

지루성 탈모

두피에 염증과 가려움증을 유발하며 과도한 비듬을 동반하는 탈모 증상이다.

휴지기 탈모
휴지기 탈모라는 것은 휴식을 취하고 있는 머리카락 수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더 이상 자라지 않는 휴지기 모발이 많아지면서 탈모량이 늘어나는 것이다.


영양성 탈모(노인성 탈모)
전반적인 영양장애로 철분, 필수 미네랄, 비타민 등의 부족으로 인하여 나타난다.

두부백선에 의한 탈모
염증과 비교적 경계가 뚜렷한 탈모증상을 보이며 머리카락이 부러지거나 빠지기 쉽다.

매독에 의한 탈모
매독은 전신성 성병으로 감염경과와 면역상태에 따라 1기, 2기, 3기 매독으로 구분되는데, 탈모는 매독2기에 주로 나타나며 뒷머리와 옆머리 부분의 탈모로 경계가 선명치 않고 가운데가 마치 벌레가 파먹은 듯한 모양을 보여준다. 매독성 탈모는 두발뿐 아니라 눈썹에서도 나타나기도 한다.

약제성 탈모
약의 부작용으로 인한 탈모.

 
탈모의 증상
탈모는 초기에 관리를 시작하면 최대한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항을 읽어보시고 만약 고객의 상황에 맞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머리카락이 평소보다 많이 떨어져 있을 때
· 머리에 기름이 낄 때
· 이마가 예전과 달리 자꾸 넓어지고 M자형으로 변할 때
· 평소보다 비듬이 많아질 때
· 두피에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때
· 머리카락의 굵기가 예전보다 가늘어지고 윤기가 없어질 때
 
모발관리단계
두피진단 : 두피와 모발상태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관리방법을 설정합니다.
 
 
두피 연화과정 : 두피관리 기계로 두피 각질,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세정과정 : 약산성 약용 샴푸 및 스칼프 펀치 사용
  스칼프 펀치(Scalpunch)
- 두피를 청결하고 건강한 상태로 유지
- 두피의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
- 맛사지 효과
- 잔류 샴푸와 파마 제품, 염색제품의 잔여물 제거
- 모공을 열어 영양물질 흡수 촉진
 
약물투여과정 : 마무리 : 두피 및 모발의 영양공급
   

 

 
킴스 모발이식 센터
01. 뒷머리쪽에서 타원형으로 이식할 모발을 한 조각을 떼어낸다
 
02. 이식할 모판을 잘라서 놔둔다
 
03. 이식할 모판을 하나의 블럭으로 놔둔다
 
04. 대머리 부분에 구멍을 내어 식모기로 머리카락을 밀어 넣는다
 
모발이식수술

1. 대머리가 되지 않는 후두부 모발을 사용하여 앞머리부위로 옮겨 심는 수술 방법입니다.

2. 약물치료와 달리 모발이식수술은 수술하는 의사의 풍부한 경험과 모발이식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지 않으면 자칫 환자에게 치명적인 미용적 결함을 유발할 수 있어 어떤 미용 치료보다 의사의 숙련도가 중요한 수술입니다.

3. 사람의 머리카락을 자세히 관찰해보면 머리카락이 1 ~ 3 개씩 다발로 자라는데, 미세모 낭군 이식술이란 원래의 다발 상태로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4. 모발이식술은 종래의 단일 모속술 (모근을 하나씩 심는) 에 비해 결과가 더욱 자연스럽 고 생착율이 더 높으며, 단일 식모술에서 가끔 보일 수 있는 곱슬머리 현상이 없습니다.

5. 한번 수술에 약 1500 ~ 2500 개 정도의 모발을 옮겨 심으며 눈썹(한쪽) 200개 ~ 300 개, 속눈썹(한쪽) 20 ~ 30개, 음모부위에는 500 개 ~700 개의 모발을 이식합니다.

6. 대머리가 심할 경우 뒷머리 상태에 따라 3 ~ 4 회 까지 모발이식술이 가능한데 대머리가 흔히 발생하는 부위의 정상 모발이 약 2 만개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전면부 모발이 전무한 대머리의 경우 3회의 시술로 원래 모발의 약 1/4 인 5000 ~ 7000 개의 모발이 이식되는 셈입니다.